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WSET 로고의 의미를 아세요? 본문

WSET

WSET 로고의 의미를 아세요?

와인비전 2013. 2. 15. 11:25


WSET의 로고를 보면 이중 타원 안에 한 여성이 와인잔을 바라보고 있고, 원과 원 사이에 'Wine & Spirit Education Trust'라는 문구가 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구야 액면 그대로 이해하면 되는데, 이 여인은 누구일까요?

이 여인은 술의 신 바쿠스의 아내인 아리아드네(Ariadne)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아리아드네는 그리스 신화에서 크레타의 공주였는데, 아테네의 왕자 테세우스가 미노스의 미궁에 살고 있던 황소괴물 미노타우르스를 퇴치할 때 미로 속에서 헤메이지 않도록 실패를 줘서 도와주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로 인해 부왕의 노여움을 사서 테세우스와 함께 크레타를 탈출했는데, 아테네로 돌아오던 중 병이 들어 낙소스 섬에 버려졌답니다(일설에는 섬에서 잠깐 쉬다가 테세우스가 그만 깜빡하고 놓고 가버렸다고도 하며, 그녀에게 반한 디오니소스가 테세우스에게 명령해서 놓고 가라고 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아무튼 테세우스와 아리아드네는 이렇게 헤어졌는데, 이때 술의 신인 디오니소스가 그녀에게 청혼했고, 아리아드네는 디오니소스의 아내가 되었다는군요. 

WSET에서는 그녀를 모델로 로고를 만들었는데, 아마 결혼 후 아리아드네가 남편이 만든 술을 시음하고 평가하는 감정사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믿나 봅니다(^^). 어쨌든 아리아드네의 모습은 로고에 새겨져 WSET에서 만든 거의 모든 자료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리아드네의 모습이 그려진 특별한 로고는 WSET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과한 분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나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교육 프로그램 중 3단계 과정인 어워드 인 와인 앤 스피리츠(Award in Wines and Spirits) 과정을 통과하신 후 WSET 측에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한 문서를 보내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WSET측에서 서류를 받아보고 승인을 하면 아래처럼 서티파이드 어드밴스드(Certified Advanced)라는 문구가 씌여진 로고를 블로그나 명함 등에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 것이랍니다.  

련 신청서류는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연락은 아래로 하시면 됩니다.

주소 : 39-45 Bermondsey Street London SE1 3XF Wine & Spirit Education Trust
전화 : +44 (0)20 7089 3800
팩스 : +44 (0)20 7089 3845
이메일 : wset@wset.co.uk


다만 인터내셔날 하이어(International Higher) 인증서 소지자는 이 로고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