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마스터 소믈리에 협회(Court of Master Sommeliers) 본문

CMS

마스터 소믈리에 협회(Court of Master Sommeliers)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1. 3. 16:36


마스터 소믈리에 협회(Court of Master Sommeliers)는 영국에서 호텔과 레스토랑의 와인과 기타 음료에 관한 지식과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창설되었습니다. 1969년에 첫 마스터 소믈리에 시험이 실시된 이후, 현재 전 세계에서 160명이 마스터 소믈리에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이들은 주로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와인을 비롯한 맥주, 증류주, 시가 등 주류 판매 업장의 운영에 필요한 물품의 전반적인 관리 및 운영과 판매, 그리고 서비스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테이스팅과 같은 현장 능력에 중점을 두는 와인 전문가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마스터 소믈리에가 되기 위해 지원자는 소믈리에 입문, 인증 소믈리에 그리고 어드벤스 소믈리에 시험을 단계적으로 통과한 후 최종적으로 마스터 소믈리에 디플롬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The Court  of Master Sommelier

・Master Sommelier Diploma

・Advanced Sommelier Certificate

・Certified Sommelier Examination

・Introductory Sommelier Certificate


소믈리에 입문 과정에서는 와인과 증류주(sprits)의 제조, 와인 서비스와 사교적인 손님 접대 방법의 법칙, 와인과 음식의 하모니, 와인 시음법을 통과해야 하며, 소믈리에 심화 과정에서는 와인 서비스 실기, 판매법, 리큐르 서비스법, 브랜디, 강화 와인, 시가와 6가지 와인을 시음하는 테스트를 거칩니다. 특히 6가지 와인을 시음할 때에 지원자는 25분 동안 와인 이름을 보지 않고 6가지 와인을 시음(blind tasting)한 후 와인의 포도 품종과 국가, 품종의 발단지명, 수확연도와 품질을 정확히 답해야 합니다. 소믈리에 입문 과정과 심화 과정은 시험 성적이 60% 이상이면 통과되지만, 마스터 소믈리에 인증 과정에서는 이론, 시음, 와인 서비스 실기의 세 부분에서 모두 75% 이상을 얻어야 통과될 수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증(Diploma)을 획득하기 위해 마스터 소믈리에급의 이론(Master Sommelier level theory), 시음(tasting), 그리고 서비스 실기(practical service)의 세 부분에서 3년간 3번의 시험 기회가 주어집니다. 만약 3년 안에 세 부분의 시험을 모두 통과하지 못하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시험에 많은 부담을 갖게 됩니다. 마침내 세 부분의 시험을 모두 통과하면 드디어 협회의 마스터 소믈리에(Master Sommelier)로 초대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