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여의도는 오늘부터 축제입니다 – 벚꽃와인 '사쿠라'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여의도는 오늘부터 축제입니다 – 벚꽃와인 '사쿠라'

와인비전 2013. 4. 12. 10:00


금요일 그 남자입니다. 

오늘부터 기다리던 '여의도 벚꽃축제'가 시작됩니다!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워커힐 벚꽃축제'도 내일부터 시작이고요! 주말인 내일은 낮 기온이 18도까지 오른다고 하네요.

돗자리와 와인 한 병 들고 나들이 나간다면 애인에게 사랑 받지 않을까요? 물론 사람 많은 곳에 아무 준비도 없이 간다면 몸도 마음도 힘들겠죠? 오히려 미움만 살 수 있으니 조심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사람 많은 곳도 피해야 되겠지요. 그리고 소풍의 기분을 극대화 시키는 '비장의 아이템을 하나쯤은 준비해야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이런 벚꽃 축제에 비장의 아이템으로 쓰일 만한 와인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벚꽃와인 ‘사쿠라’입니다.

‘사쿠라’는 일본 야마나시현 가쓰누마에 위치한 와이너리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일본 전통 포도 품종인 고슈와 머스캣 베일리를 블랜딩 한 것이 특징이지요. ‘사쿠라’는 벚꽃 같은 연홍빛 핑크색을 띤 달콤한 로제와인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식용 벚꽃이 와인 안에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병을 흔들면 벚꽃 잎이 병 안에서 춤을 추지요. 색도 맛도 분위기도 오늘 같은 꽃놀이에 딱 알맞은 와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날 좋은 주말, 벚꽃나무 아래에서 와인에 꽃잎 하나 띄워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아내에게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웅진홀딩스 홍보팀 윤철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