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영국 왕실이 인정한 프리미엄 샴페인 - 로랑 페리에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영국 왕실이 인정한 프리미엄 샴페인 - 로랑 페리에

와인비전 2013. 10. 3. 12:09



오늘 소개할 샴페인은 영국 왕실에서 인정한 프리미엄 샴페인, 로랑 페리에 입니다. 로랑 페리에는 로버트 파커의 “와인 구매 가이드”에서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획득했고, 세계적 권위의 호텔 레스토랑 회원 그룹인 르레 앤 샤토(Relais & Chateaux)의 공식 샴페인으로 채용되는 등 그 품질과 맛 뿐만 아니라 샴페인의 구조 또한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로랑 페리에를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베르나르 드 노낭쿠르(Bernard de Nonancourt)입니다. 베르나르의 어머니 메리 루이스 여사 역시 샴페인 메종 랑송의 출신으로 4명의 아이를 가졌지만 일찍 남편을 잃으면서 혼자 아이들을 키우게 됩니다. 그녀는 1938년 도산 직전의 로랑 페리에를 매입하였고, 1948년 베르나르가 로랑 페리에를 관리하면서 많은 성장을 이뤄 현재는 150ha 이상의 포도밭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사실은 프랑스의 많은 기업들이 소규모 도멘이나 메종들을 인수하는 시기에 모엣 샹동이나 뵈브 클리코 같은 큰 그룹 기업이 아닌 가족 경영 하우스로 샹파뉴 최대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010년 10월 베르나르가 사망하게 되고 지금은 알렉산더와 스테파니에게 계승되어 운영되고 있지만 그 품질관리 만큼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쏘믈리에 조수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