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천개의 이야기가 담긴 와인 - 다렌버그 풋볼트 쉬라즈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천개의 이야기가 담긴 와인 - 다렌버그 풋볼트 쉬라즈

와인비전 2013. 5. 13. 10:00


어린이들에게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심어준 좀 오래된 만화영화, 신밧드의 모험. 귀에 익숙한 주제가가 울려퍼지면 텔레비젼 앞에 자석처럼 달라붙어, 어린 신밧드의 모험담을 보고 들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어린 시절이 있었습니다. 

어른이 되어 알게 된 진실은 신밧드의 모험담이 들어있는 아라비안 나이트라는 구전문학이 어린이용이 아니라는 거였죠. 왠만한 야동보다 선정적이고 막장 드라마보다 자극적인 내용으로 가득찬 이야기 보따리의 매듭은 이렇게 풀립니다. 

아내의 배신으로 세상의 모든 여자들을 증오하고 불신하게 된 샤리야르 왕이 복수심으로 처녀를 아내로 맞이하여 결혼을 하고는 다음날 아침 이유없이 처형을 합니다. 거리에서 여자가 사라질 정도로 샤리야르 왕의 학살이 그치지 않자, 그 나라 대신의 딸인 세헤라자드는 자진해서 왕과 결혼하겠다고 합니다. 당연히 대신은 결혼을 반대하지만, 결국 딸의 고집을 꺾지 못하게 되죠. 첫날 밤 세헤라자드는 왕에게 다음날 아침이면 처형을 당할테니 마지막으로 이야기를 들려드릴 수 있게 해달라고 청합니다. 그렇게 시작한 이야기에 푹 빠진 왕은 결말이 궁금하여 다음날 아침 처형을 미루게 되고, 그렇게 매일 밤마다 재밌는 이야기는 계속되어 천일밤동안 이어지게 됩니다. 그 후, 자기도 모르는 사이 마음이 누그러진 왕은 세헤라자드와 행복한 여생을 보내게 됩니다.

이야기의 힘은 무척 강합니다. 쉽게 이해하게 하고, 깊이 받아들이게 하고, 오래 기억하게 합니다. 와인에도 1000개의 이야기를 담은 와인이 있습니다. 호주 맥라렌 베일 지역, 다렌버그라는 와이너리의 풋볼트(The footbolt) 쉬라즈입니다. 원래 풋볼트는 말의 이름입니다. 초대 와인메이커인 조셉 오스본이 풋볼트라는 말을 가지고 경마에서 계속 승리했고, 그 상금으로 와이너리를 만들었던데서 유래하였습니다. 

짙은 붉은 과일 풍미와 매력적인 스위트 스파이스향, 그리고 이어지는 부드러운 타닌은 전형적이지만 맛있는 호주 쉬라즈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와인을 마시며 행복해하는 와인 구매자들이 보내온 1000개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와인, 풋볼트 쉬라즈. 선정적이지도 않고 자극적인 내용도 없지만 우리네 인생이 녹아든 이야기이기에 더욱 와닿고 공감하게 하는 와인입니다. 주위에 좋은 분들과 함께 맛나게 드세요. 

<삼청동 쉐 시몽(Chez Simon) 오너 쉐프 심순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