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후회없는 선택 나파밸리(Napa Valley)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후회없는 선택 나파밸리(Napa Valley)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와인비전 2013. 12. 9. 15:21
인간이 느낄 수 있는 맛은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감칠맛 등 다섯 가지입니다. 하지만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요리와 식재료마다 고유의 맛이 존재하는데 어떻게 다섯 가지 맛으로 모든 걸 함축할 수 있을까요? 

사실상 우리가 맛이라고 알고 있는 것들 중에는 맛이 아니라 향인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와인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맛에서 느껴지는 것들은 한정되어 있지만 향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풍미는 무궁무진합니다. 

나파밸리(Napa valley)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을 입에 넣는 순간 느껴지는 맛은 단맛과 약간의 신맛입니다. 하지만 입안 가득 연무처럼 피어오르는 블랙베리, 감초, 정향, 후추 그리고 바닐라와 모카커피의 향기는 앞서 느꼈던 단맛과 신맛에 어우려져 소위 우리가 말하는 '맛' 그 자체로 다가옵니다. 

이렇게 다양한 맛의 신비를 안고 있는 나파밸리 카베르네 소비뇽...후회없이 드실 수 있는 물건 중의 물건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