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검은 과일 풍미와 진한 오크향이 일품인 크로스오버 와인 - 베이어스클루프 피노타쥬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검은 과일 풍미와 진한 오크향이 일품인 크로스오버 와인 - 베이어스클루프 피노타쥬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1. 28. 10:00


술 권하는 심쉡입니다.

요즘 다양한 분야에서 '크로스오버'라는 단어를 심심찮게 듣게 됩니다. 다른 범주에 속하는 2개 이상의 장르가 섞여 만들어진 음악을 크로스오버 뮤직이라고 한다면, 세단의 편안함과 SUV의 강인함을 섞어 제작한 자동차를 크로스오버 카라고 부르죠. 이렇게 두 가지 이상의 분야에 걸쳐있는 스타일을 크로스오버라고 합니다. 

와인에도 크로스오버가 있습니다. 두 가지 품종을 교배해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피노타쥬(pinotage)는 피노 누아(pinot noir)와 생소(cincault)를 크로싱(crossing)하여 만든 품종인데요, 오늘 소개할 와인은 검은 과일 풍미와 진한 오크향이 일품인 남아공 태생의 베이어스클루프(Beyerskloof) 피노타쥬입니다. 

크로스오버 와인인 만큼 크로스오버 뮤직과 함께 마시면 어떨까하여 음악도 준비해봤습니다. 이루마가 작곡한 River flows in you라는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이구요. 이루마가 작곡했고 다시 작사까지 했네요. 거기다 노래까지 부릅니다. 자, 음악 나갑니다. 와인 한 잔 하시죠.

<삼청동 쉐 시몽(Chez Simon) 오너 쉐프 심순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