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복잡하게 마시지 맙시다~! - 보가 스파클링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복잡하게 마시지 맙시다~! - 보가 스파클링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4. 24. 10:00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와인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낯선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와인 이름으로 마을의 명칭이나 회사 이름, 포도 품종명 등이 사용되는데, 이게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복잡하게 느껴지고 외우기 힘들기 때문이죠. 극단적인 예로 '샤또 피숑 롱그빌 꽁테스 드 라랑드(Chateau Pichon Longueville Comtesse de Lalande)'를 단번에 기억할 분이 몇이나 있겠습니까?

그런 면에서 보가 스파클링(VOGA Sparkling)은 "알아보고 기억하기 쉬운 와인"입니다. 다른 와인과 단번에 구별되는 대담하고 세련된 병 디자인, 외우기 쉬운 이름과 단순한 레이블, 그리고 누구나 맛있다고 느낄 만한 맛과 향을 갖췄죠. 그래서 누구나 부담없이 마시고 기억하기 쉬운 와인입니다. 복잡한 것은 딱 질색이지만 분위기는 즐기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와인, 이것이 보가 스파클링입니다. 

달지 않고 드라이하며 약간 거친 산도를 지닌 보가 스파클링은 청사과처럼 싱그럽고 풋풋한 과일 풍미와 식물성 풍미, 그리고 미네랄 풍미가 어우러진 강렬한 첫맛을 지녔습니다. 버블은 다소 크지만 힘차게 솟아오르죠. 그냥 마셔도 좋고 작은 햄과 치즈, 크래커, 올리브, 까나페 등 간단한 안주에 곁들여 마셔도 좋습니다.

<와인 전문 블로그 'Cave de Maeng의 창고 속 이야기' 운영자 맹상호>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