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제1회 Court of Master Sommelier Seminar Seoul 행사를 지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본문

Winevision 소식

제1회 Court of Master Sommelier Seminar Seoul 행사를 지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9. 27. 12:38



제1회 Court of Master Sommelier Seminar Seoul 행사를 지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올림픽 공원 내 소마 미술관에서 열렸던 코트 오브 마스터 소믈리에 세미나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코트 오브 마스터 협회 CEO인 브라이언 줄리안(Brian Julyan)MS와 에반 골드스타인(Evan Goldstein)MS 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총 28명의 국내 소믈리에가 소믈리에 입문 과정(Introductory Sommelier Certificate)과 공인 소믈리에 심화 과정(Certified Sommelier Examination)에 도전했습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10명을 제외한 18명의 도전자 중 17명이 소믈리에 입문 과정을 통과했고, 그중 9명이 다시 공인 소믈리에 시험을 통과하여 CMS 공인소믈리에 자격증을 받았습니다. 이는 53%의 합격률로서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CMS 세미나의 평균을 웃도는 뛰어난 성적입니다. 

국내의 도전자들이 이처럼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멈추지 않는 자기개발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아울러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참가자들이 좋은 조건에서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준 국내 후원자 여러분의 공로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와인비전에서는 코트 오브 마스터 소믈리에와 협의하여 2014년 3월 11일에 제 2회 코트 오브 마스터 소믈리에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부득이하게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참가자들과 새로운 도전자들이 함께할 ‘제2회 코트 오브 마스터 소믈리에 서울’ 역시 성공적으로 진행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제1회 코트 오브 마스터 소믈리에 세미나를 마무리하며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와인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과 국내 소믈리에들의 국제적인 성장을 위해 많은 격려와 지원 부탁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