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남자들이 더 좋아하는 샴페인 - 프랑스와즈 베델 엉트레 씨엘 에 떼레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남자들이 더 좋아하는 샴페인 - 프랑스와즈 베델 엉트레 씨엘 에 떼레

와인비전 2013. 3. 7. 10:28


일하다 보면 종종 남탕(?) 테이블에서 샴페인을 주문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별 고민 하지 않고 기본적인 M사의 샴페인을 주문 하시는데요! 그럴 때 저는 업셀링을 합니다.

"M사의 샴페인은 저도 아주 좋아합니다. 평소에도 자주 드셔 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특별하게 새로운 샴페인은 어떠시냐?"며 풀어 나가는 와인이 바로 프랑스와즈 베델 엉트레 씨엘 에 떼레(Francoise Bedel Entre Ciel et Terre )입니다. 

프랑스와즈 베델은 작은 규모의 샴페인 하우스(RM)로 가족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유기농법을 사용하여 최상급 품질의 포도만을 선별 양조하기 때문에 매니아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하우스인데요, 특히 "하늘과 땅 사이에"라는 이름의 엉트레 에 떼레는 피노뫼니에 80% 피노누아 20%의 블렌딩으로 진한 색상이 인상적입니다. 두 레드 품종이 보여주는 살집과 함께 중후한 과실미, 복합적인 텍스쳐는 진한 농도와 함께 작고 섬세한 기포와 만나 입안에서 아주 좋은 하모니를 이루기 때문에 오히려 아름다운 레이블과는 달리 평소 남성 분들이 

더 좋아하는 샴페인 인 것 같습니다.^^

도전해 보시죠? 소믈리에 분들은 남탕 테이블에 추천을!! 남탕 테이블에서는 프랑스와즈 베델을!!


<끼안티 클라시코 앰베서더 수상자, Bar 153 쏘믈리에 조수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