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메독 등급 1급의 샤토 무똥 로칠드가 만들어내는 화이트와인! Aile d'Argent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메독 등급 1급의 샤토 무똥 로칠드가 만들어내는 화이트와인! Aile d'Argent

와인비전 2013. 12. 19. 14:26

와인을 처음시작 할 때 메독 1855 그랑크뤼 클라세의 와인들은 항상 설렘의 대상 이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고 잘 숙성된 아이는 좀 처럼 구할 수가 없어 관심이 끊길 때쯤 새로운 스타일의 와인이 다시 한번 저를 메독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바로 저번 주에 소개했던 샤또 팔머 블랑 이였는데요 앞으로 몇 주 동안은 메독1855 그랑크뤼 클라세에서 만드는 화이트 와인을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와인은 1등급의 아트 레이블로도 유명한 샤또 무똥로칠드에서 만드는 화이트 와인 Aile d'Argent 입니다.

무똥은 예전에도 화이트 와인이 만들어 지고 있었지만 1956년 대상해 이후 화이트와인의 생산은 급감되었고 레드와인의 부흥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뒤 샤또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대접하기 위해 소량으로 만들어 오다가 테이스팅을 해본 손님들의 권유로 1991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합니다.

1991년 발매 당시에는 아직 포도나무가 젊었기 때문에 신선함은 있었지만 복합미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품종 개량과 품질 향상으로 지금은 손에 꼽는 메독지역의 화이트 와인 으로 새로운 명성을 쌓게 됩니다.

엘 다르장은 은빛 날개란 뜻으로 필립여사가 어렸을 때 아버지 고 바롱 필립 남작으로 부터 들은 마법의 티 포트 엘 다르장의 이야기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메독 하면 레드와인이 우선적으로 떠오르는건 어쩔 수 없지만 가끔은 메독 지역의 화이트와인을 경험 해 보는건 어떨까요?

- 마이시크릿셀라 매니저 조수민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