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모레 생 드니 프미에르 크뤼 오 샤흠므(Morey Saint Denis 1er Cru Aux Charmes)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모레 생 드니 프미에르 크뤼 오 샤흠므(Morey Saint Denis 1er Cru Aux Charmes)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12. 16. 17:00

모레 생 드니 프미에르 크뤼 오 샤흠므(Morey Saint Denis 1er Cru Aux Charmes) 

몇년 전에 '부르고뉴 와인'이라는 책의 저자이자 끌로 드 타르(Clos de Tart)의 경영자인 실뱅 피티오(Sylvain Pitiot)씨가 쉐시몽에 식사를 하러 온 적이 있습니다. 국내 취재진들과 와인수입업자를 대동한 모임이었는데, 그날 그가 이런 얘기를 했다더군요.
...
" 와인을 잘 만들려면 문학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부르고뉴 와인의 섬세함은 양조학이라는 과학적 접근보다는 감수성을 앞세운 예술적 접근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겁니다.

모레 생 드니 프미에르 크뤼, 그 중에서도 오 샤흠므(Aux Charmes)를 시음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보르도 와인을 비롯한 다른 와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섬세함의 존재감...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구별되는 부르고뉴 와인.

그 때는 부르고뉴 와인의 참맛을 잘 모를 때 였기에 너무나 후회되는 음식을 대접했습니다. 혹시라도 다시 피티오씨가 한국을 재방문한다면, 그리고 저희 집에 다시 오신다면, 부르고뉴 와인의 섬세함에 어울리는 음식을 대접해드리겠습니다.

<삼청동 쉐 시몽(Chez Simon) 오너 쉐프 심순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