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무똥 로칠드 or 까데? - 무똥 까데 소비뇽 블랑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무똥 로칠드 or 까데? - 무똥 까데 소비뇽 블랑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5. 16. 10:00


오늘 조쏘가 추천 할 와인은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이자 22년째 칸 국제 영화제 공식 와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무똥 까데(Mouton Cadet)’ 입니다. 무똥 까데는 프랑스 와인의 명가 바롱 필립 드 로칠드 사가 생산하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와인으로 1992년 칸 영화제 공식 와인으로 지정된 이래 올해로 22년째 칸의 모든 행사를 빛내고 있는 주역이기도 합니다.

사실 무똥 까데 시리즈는 여러 개가 있지만 오늘 추천할 시리즈는  무똥 까데 소비뇽 블랑 입니다^^. 조금 생소하시죠? 저도 레이블에 소비뇽 블랑이라고 적혀있는 무똥 까데는 처음 봅니다. 

봄의 와인 하면 빠질 수 없는 포도 품종이 바로 소비뇽 블랑 인데요. 특유의 싱그러움과 드라이함, 신선한 산도가 주는 청량감은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특히 피크닉이나 풀밭에 앉아 마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텐데요. 그래서인지 지금부터 8월까지는 소비뇽 블랑의 계절이라고 해도 무색하지 않을 만큼 많은 인기를 누리는 포도 품종이기도 합니다. 많은 소비뇽 블랑이 있지만 오늘은 비싸지 않은 가격에 보르도 최고급 와이너리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무똥 로칠드 No No No, 무똥 까데 어떠세요?^^

조쏘가 추천 합니다^^.

<끼안티 클라시코 앰베서더 수상자, Bar 153 쏘믈리에 조수민>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