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플럼턴 에스테이트 클라우디 릿지 드라이 화이트 2010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플럼턴 에스테이트 클라우디 릿지 드라이 화이트 2010

와인비전 2013. 6. 25. 11:19



플럼턴 컬리지(Plumpton College)는 영국 남부 브라이튼의 서섹스에 있는 대학입니다. 농업, 원예학, 동물 보호, 수의학, 삼림학, 수목재배학 등 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이 학교에는 여러 한국분들도 와인 공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영국에 있을 때 이 학교의 플럼턴 에스테이트에서 운영하는 단기 와인양조 과정에 참석한 적이 있었습니다. 직접 빈야드로 나가 수확한 포도로 와인을 만들어 병입하고, 레이블을 붙여 와인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때 제가 만들어본 와인이 플럼턴 에스테이트 클라우디 릿지입니다. 이 와인은 서늘한 기후에서 재배되는 품종인 라이헨스타이너(Reichensteiner), 세이발(Seyval), 바커스(Bacchus)로 만듭니다. 라이헨스타이너와 바커스는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둔 교배육종(cross-breeding)이고, 바커스는 잡종교배(hybrid)에 속하는 품종입니다. 영국을 포함한 몇몇 EU 국가에서는 이처럼 잡종 교배 품종을 사용하여 등급 와인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클라우디 릿지 화이트는 연한 레몬 그린 빛을 띠며, 레몬의 감귤류와 녹색 과일 풍미에 싱그러운 허브 향이 감도는 라이트 바디의 드라이 와인입니다. 요즈음처럼 더운 여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산뜻한 와인이지요. 알코올(11%)이 높지 않아 샐러드나 흰살 생선 같은 가벼운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또한 식전주로도 마시기 편한 와인입니다. 

<와인 교육가 방문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