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이번 주말은 최고급 반값 샴페인 어떠세요? - 테스코 파이니스트 샴페인 프리미에 크루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이번 주말은 최고급 반값 샴페인 어떠세요? - 테스코 파이니스트 샴페인 프리미에 크루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3. 2. 15. 10:00


금요일 그 남자 입니다. 

오늘은 샴페인 한병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샴페인은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샴페인의 유명세가 워낙 높다보니 스파클링 와인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종종 샹퍄뉴 지방의 스파클링 와인이 아닌 일반 스파클링 와인을 샴페인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샹파뉴의 샴페인은 아직까지 다른 스파클링 와인들과 품질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레드 와인은 미국, 호주 등 신세계의 와인들이 구세계의 와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지만 스파클링 와인 만큼은 따라가질 못하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처럼 품질이 뛰어난 만큼 샴페인은 고가의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샴페인을 만드는 샹파뉴 지역에서는 '에셀 에 크루'라고 불리는 퍼센트(%) 시스템하에서 품질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100%에 해당하는 최고의 7개의 마을은 그랑 크루 등급을, 90~99%에 해당하는 최상위권의 43개의 마을은 프리미에 크루 등급을 받습니다.  그랑 크루와 프리미에 크루 등급은 상당한 퀄리티를 지닌 샴페인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오늘 추천드리고자 하는 와인은 바로 90~99%에 해당하는 프리미에 크루 등급의 샴페인인 테스코의 '테스코 파이니스트 샴페인 프리미에 크루(Tesco Finest Champagne Premier Cru)'인데요, 신선한 감귤향과 비스킷 풍미와 함께 뛰어난 여운을 즐길 수 있는 와인입니다. 이미 많은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들에게 가격대 성능비가 좋다고 격찬을 받고 있는 와인인데요. 홈플러스는 다음달 12일까지 파이니스트 샴페인 프리미에 크루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프리미에 크루 등급의 샴페인을 삼만원 중반대의 가격이면 구입할 수 있는 것이지요! 샴페인을 좋아하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이번 주말, 한번 반값으로 판매하는 테스코의 '파이니스트 샴페인 프리미에 크루'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웅진홀딩스 홍보팀 윤철중>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