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생줄리앙의 그랑크뤼 블랑 레 자름 드 라그랑쥬 (Les Arums de Lagrange)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생줄리앙의 그랑크뤼 블랑 레 자름 드 라그랑쥬 (Les Arums de Lagrange)

와인비전 WSET 와인비전 2014. 1. 2. 11:53

오늘은 뽀이악 생테스테프에 이어 생쥴리앙의 화이트 와인을 소개하려 합니다.
메독지역의 4대 메인 지역 중에서도 제일 작은 규모의 aoc를 가지고 있는 생쥴리앙에서 그랑크뤼 3등급을 자리하는 샤또가 바로 라그랑쥬 입니다 1983년에 일본 산토리 그룹에서 인수하여 레오빌 라스카즈의 오너의 도움을 받아 2년간 대대적...인 투자 끝에 예전 보다 와인의 퀄리티가 향상되었지만 가격은 아직도 저렴한 와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생쥴리앙 지역에서 단 4ha의 포도밭에서 레 자름 드 라그랑쥬가 생산 되는데요, 보르도 주요 화이트 품종인 소비뇽블랑과 세미용 뮈스카델이 전부 블렌딩 되고 있습니다.

시트러스계열 과실향과 열대과일향이 동시에 느껴지며 허브와 흰꽃향이 화사하게 느껴지는 특징과 함께 상쾌한 산도와 입 안에서 잘 균형잡힌 맛을 보여주는 라그랑쥬 블랑 생산량은 적지만 대체로 보르도 블랑은 가격이 저렴하여 한번씩 접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와인21닷컴의 기사 링크 입니다.^^
http://www.wine21.com/11_WineNews/winenews01_view.php?SelUno=21

<마이시크릿셀라 매니저 조수민>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