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서우희의 치즈이야기> Mozzarella di Bufala Campana DOP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서우희의 치즈이야기> Mozzarella di Bufala Campana DOP

와인비전 2015. 1. 28. 11:01

<서우희의 치즈이야기>


Mozzarella di Bufala Campana DOP


여러분께서는 치즈를 언제 처음 접하셨나요?


전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구워주시던 피자에 들어간 치즈가 아니었나 싶어요.


여러분도 저와 크게 다르지 않으실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 소개할 치즈가 바로 피자치즈로 알려진 Mozzarella. 


정확한 명칭은 Mozzarella di Campana DOP 입니다.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유명한 치즈이지만 태어난 고향은 이탈리아 남부 캄파냐주 나폴리 지방입니다.


무덥고 강우량이 적은 지역으로 치즈의 원유는 양유 혹은 인도에서 건너온 물소유의 치즈가 많은데요.


특히 물소유의 치즈는 '파스타필라타라'는 특유의 제조방법이 특징으로 원유를 굳혀 어느 정도 수분을 제거한 후 


뜨거운 물에서 늘리고 뭉치는』작업을 반복하여 모짜렐라 특유의 조직감이 만들어내죠.


일반적으로 250g 전후의 둥근 형태가 대부분이나 


한 입 사이즈의 보코치노, 진주 사이즈 등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Mozzarella 는 보통 샐러드, 피자와 같은 요리로 많이 드시는데요.


한 여름 얼음물을 채운 큰 유리용기에 Mozzarella를 통째로 띄워 내어보는 건 어떠세요?


각자의 접시에 덜어 소금, 후추, 레몬즙, 올리브유, 토마토 등의 야채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맛보는거죠.


특히 풍미가 풍부한 물소유제의 Mozzarella라면 나이프가 닿는 순간 속에서부터 흘러나오는 밀크가


 포크를 멈출 수 없게 만들지도 모르겠네요.


Cheese  Holic 서우희


(Le Cordon Bleu Diploma of Chees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