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자격증 와인비전 WSET

템프라니오의 거장 -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즈 뻬스께라 본문

7인 7색 와인투데이

템프라니오의 거장 -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즈 뻬스께라

와인비전 2013. 6. 21. 10:06



금요일 그 남자 입니다. 오늘 소개 드릴 와인은 템프라니오의 장인이라 불리는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즈(Alejandro Fernandez)의 뻬스께라(Pesquera)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페인 와인이 바로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즈의 하자와 뻬스께라입니다. 주머니 사정을 고려했을 때 데일리로 쉽게 마실 수 있는 가격은 아닌 것이 아쉽지만 마실 때마다 참 대단하다고 느끼는 와인입니다.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즈는 스페인의 두에로 강변을 돌아다니다 자갈과 점토 석고로 구성된 토양을 지닌 비탈길을 발견합니다. 그리곤 매우 기뻐합니다. 바로 스페인 토착 품종인 템프라니오 생산의 최적지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강변의 비탈길을 매입하기 시작합니다. 개인 소유주들이었지요. 3년 정도의 시간이 흐른 1989년 그는 80헥타르의 땅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5년이 지난 1994년 와인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0년 가까운 세월을 와인 양조를 위해 준비한 셈이지요. 참 대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의 와인은 철저한 장인 정신과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주었고, 토레스와 더불어 스페인 와인계의 양대 거장으로 자리잡습니다.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즈의 빼스께라는 그의 와인 중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와인입니다. 빼스께라의 크리한자급도 다른 리제르바급 와인 보다 뛰어난 퀄리티를 보입니다. 빼스께라 크리한자이건 리제르바, 또는 그 윗등급을 마시던 마시기 1시간에서 2시간 전 쯤 와인을 오픈하여 병 브리딩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0분정도 디캔딩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단단합니다. 잘익은 베리류의 아로마와 바닐라, 스파이스의 조화가 일품인 뻬스께라는 아마도 한 주간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기분 좋은 주말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웅진홀딩스 홍보팀 윤철중>



Comments